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홈쇼핑, 아이디어 상품 무료방송으로 1억원 매출 올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동드릴

전동드릴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국민 아이디어 오디션을 통해 제작된 ‘전동드릴’ 론칭해 1시간동안 1억원 판매
아이디어제안자 및 개발 참여자에게 판매금액의 총 4%를 로열티로 분배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현대홈쇼핑이 일반인의 아이디어로 만든 제품을 무료방송으로 론칭해 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현대홈쇼핑은 25일 오전 1시부터 한 시간동안 '아이디어 전동드릴'을 판매했다. 이 제품은 현대홈쇼핑과 중소기업청, 아이디어오디션(ideaaudition.com)이 손잡고 시행중인 '아이디어톡'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지난해 8월 ‘오리엔탈 브런치 식기세트’, 올해 4월 ‘널리팝 믹서기’에 이어 세번째로 론칭한 제품이다.

‘아이디어 전동드릴’은 닉네임 ‘신프로’라는 일반인의 아이디어에 6개월간 무려 1000여건의 추가 아이디어가 더해져 최종적으로 제품화가 됐다. 기존 전동드릴과 달리 사용자가 드릴의 파워와 회전RPM을 정교하게 조절할 수 있어 일반 소비자는 물론 전문가들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전동드릴 아이디어 제작에 참여한 아이디어 최초 제안자 및 디자이너, 변리사 등에게는 판매금액의 총 4%가 로열티로 지급될 예정이다.
문형국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아이디어톡 담당자는 “셀프인테리어가 인기를 끌면서 주로 30~40대 남성 고객들이 전동공구를 많이 구매하는데, 남성 고객들이 많이 보는 심야시간에 편성한 것이 주효했다”며, “올해 안에 ‘아이디어톡’을 통해 제작된 상품을 추가로 5개 정도 더 론칭해 차별화된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디어톡'은 지난해 5월 현대홈쇼핑과 중소기업청, 플랫폼사인 아이디어오디션이 손 잡고 기획한 것으로, 단순 아이디어 수준의 제안을 발전시켜 중소기업과 연계해 실제 제품으로 발전시켜 주는 프로젝트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국내이슈

  •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해외이슈

  •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 시원하게 나누는 '情'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