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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40%…'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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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코리아, 렌즈교환식 카메라 40%, 미러리스 카메라 68.5%…1위 재탈환
2일부터 15일까지 시장 점유율 40% 돌파·1위 달성 기념 고객 사은 이벤트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소니코리아가 지난해 12월 기준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40%(수량 기준)를 돌파하며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의 58% 비중을 차지했다. 이 가운데 소니코리아는 52%의 점유율로 2010년 이후 4년 연속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소니는 보급형에서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최고급 기종까지 미러리스 전 라인업을 구축했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니는 DSLR을 추월한 미러리스 카메라의 우위를 바탕으로 전체 카메라 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소니코리아는 이번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점유율 40% 돌파와 1위 달성을 기념해 2일부터 15일까지 '미러리스의 추월, 1위 달성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니 알파 제품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자신의 알파 제품 이미지와 함께 제품 사용 소감을 SNS, 블로그, SLR클럽 등 커뮤니티에 포스팅하고 해당 URL을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에 응모하면 된다.

소니코리아는 시장 점유율 40%로 1위 달성의 의미를 담아 총 41명을 추첨해 1등 미러리스 카메라 A6000 화이트(1명), 2등 외장하드 HD-E1(10명), 3등 32GB 듀얼 USB 메모리(10명), 4등 3000mAh 휴대용 보조 배터리 CP-V3(10명) 5등 16GB SD카드 UHS-I(1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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