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밸런타인데이'도 이긴 '빼빼로데이'…마케팅 효과 무려 9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빼빼로 [사진=아시아경제DB]

빼빼로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2월14일 이긴 11월11일 '빼빼로데이' 마케팅 효과 "9배에 달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11월11일 '빼빼로 데이'가 '밸런타인 데이'의 9배에 달하는 마케팅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롯데마트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1부터 2013년까지 3년간 '빼빼로 데이'와 '밸런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의 인기 품목인 빼빼로, 초콜릿, 사탕 등의 매출 변화를 분석한 결과 '빼빼로 데이'의 매출 효과가 가장 컸다.

롯데마트 자료에 의하면 빼빼로는 '빼빼로 데이' 1주일 전부터 당일까지 매출이 2주 전 매출보다 8308%나 급증했다. 밸런타인 데이 때 '초콜릿' 매출이 919.1%, 화이트 데이때 사탕 매출이 720.5% 늘어나는 것보다 훨씬 큰 효과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빼빼로 데이에 주로 판매되는 막대형 과자가 초콜릿이나 사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선물로 주고받는 데 부담이 없어 매출 증대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인다"며 "밸런타인 데이나 화이트 데이엔 연인끼리 초콜릿, 사탕을 주고받지만 빼빼로 데이에는 친구나 지인들끼리도 주고받는 경향이 있어 매출이 더 크게 늘어나는 거 같다"고 밝혔다.
한편, 빼빼로데이 마케팅 효과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빼빼로데이, 이거 만든 사람 승진했겠지?" "빼빼로데이, 상술인데 기발하긴 하다" "빼빼로데이, 난 아몬드가 제일 맛있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