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창재 회장 "고객만족경영의 출발점은 소비자보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창재 회장 "고객만족경영의 출발점은 소비자보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12일 충남 천안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에 특별강사로 나서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철학을 밝혔다.

이날 신 회장은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소비자보호라면 혜택을 극대화하는 것은 고객"이라며 "금융소비자보호는 고객만족경영의 출발점이자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금융회사는 고객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소비자학 교수, 박사과정 대학원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신 회장은 "금융업은 일반 제조업과 달리 고객에게 돌려줘야 할 자산을 많이 보유한 만큼 경영을 잘해야 할 사회적책임이 크다"며 "남다른 윤리의식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진정으로 성공하는 길은 고객과 상생하는 것"이라며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꾸준히 이익을 창출하고 재무건전성을 강화하는 것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사회적 책임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고객지향적 경영으로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한국소비자학회로부터 '2013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