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규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페이스북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63.1% 늘어난 25억8500만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며 "모바일 광고 비중이 49%에서 53%로 확대되면서 성장을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페이스북 주가는 실적발표 이후 이틀 동안 17% 상승해 신고가를 경신했다.
그는 이어 "4분기 라인 매출 내 광고 비중은 총매출 기준 14~15%까지 확대될 전망"이라면서 "올해는 본격적인 광고주 유입과 광고단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공 연구원은 아울러 "북미 시장에서 확인된 모바일 광고의 고성장은 올해부터 일본 및 아시아 지역으로 확장될 전망"이라며 "이본 시장에서 하인 광고 매출이 고성장에 진입하면 3억명을 상회하는 가입자 기반은 더욱 큰 잠재력으로 부각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정재우 기자 jj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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