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금융그룹, 더 뱅커誌 선정 '국내 1위 금융브랜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43위…재무실적, 브랜드 경쟁력,따뜻한 금융 등 종합적 평가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세계적 권위의 금융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에서 국내 1위, 글로벌 43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2012년 글로벌 57위로 선정된 이후 3년 연속 국내 1위에 올랐다. 특히 올해는 전년 대비 8계단 상승한 43위에 선정됐다.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는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간하는 월간지 더 뱅커와 브랜드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공동으로 선정하는 것으로 전 세계 1000여개 금융기관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 1위부터 500위까지의 순위를 매년 2월 발표한다.

평가 항목은 금융회사의 재무실적, 브랜드 경쟁력, 시장평판, 사회공헌 활동 등이며 이를 종합적으로 측정해 최종 브랜드 가치를 산출하게 된다.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최고의 재무 실적과 지속가능 역량, 따뜻한 금융 실천 등 그룹 차원의 지속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신한금융은 지난해 9월에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 World)'에 편입됐으며 지난 1월에는 다보스포럼에서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100대 기업' 중 지난해보다 56위 오른 30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한동우 회장 취임 이후 그룹의 미션으로 정한 '따뜻한 금융'이 보다 실천력을 강화해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으로 업그레이드 됐다"며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금융그룹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