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2013년 글로벌 브랜드 파워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국 유고브 브랜드 인덱스 집계…구글은 2위, 애플은 4위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이 애플, 구글을 제치고 전 세계 소비자들이 꼽은 최고 브랜드에 올랐다.

16일 영국 여론조사업체 유고브의 2013년 브랜드 인덱스 집계에 따르면 삼성은 글로벌 소비자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등 15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구글은 2위에 올랐고 유튜브, 애플, 폴크스바겐, 아우디, BMW, 소니 등이 3~8위를 기록했다. 삼성을 포함해 상위 5개 기업 중 4곳이 정보기술(IT) 업종인 것이다.

테드 마질리 유고브 브랜드 인덱스 최고경영자(CEO)는 "기술·인터넷 기업은 국경을 초월해 사람들의 하루하루에 영향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영국 소비자 대상의 파워 브랜드 조사에서는 BBC 아이플레이어가 1위에 올랐다. 삼성은 2012년 9위에서 2013년 3위로 순위가 6계단 상승했다. 유튜브는 10위에 올랐다. 애플은 10위권 내에 들지 못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