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효성 기업블로그 '소셜미디어대상' 그룹부문 대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효성 그룹은 31일 회사 블로그 '마이프렌드 효성(blog.hyosung.com)'이 '제 6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그룹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올해 1200여개 기업 및 86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내부 평가 및 고객 평가, 전문가 평가, 운영성 평가, 심의위원회 검증 등 4단계 평가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 발표하고 있는 온라인PR 분야에서 최고 권위의 상이다.
효성은 지난 2010년 5월부터 B2B 제조 그룹사 중 처음으로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왔다. 효성은 블로그를 통해 회사의 제품과 사업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효성의 일하기 좋은 기업(GWP) 문화를 알리는 등 네티즌과 활발히 소통해 온 공로로 이번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효성 블로그는 최근 운영 3년만에 100만 방문자를 돌파하는 등 소통의 양과 질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효성웹진과 블로그를 통합해 내·외부 임직원이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높여 왔다. 또 예비 효성인들을 위한 채용 정보를 집중 소개하고, 여행·미술·뷰티 전문가 인터뷰 등 네티즌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젊은 층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알려왔다.

효성 관계자는 "효성 블로그는 내부 임직원과 외부 네티즌이 함께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소중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네티즌과 진실하게 대화함으로써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