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수 싸이 이제는 CF몰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2년 9월 소비자 선호 광고모델 TOP20 모델 <자료: 한국CM전략연구소>

2012년 9월 소비자 선호 광고모델 TOP20 모델 <자료: 한국CM전략연구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코노믹 리뷰 최재영 기자]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의 인기가 이제는 TV광고로 이어졌다. 특히 CF계의 거물로 통한 이승기와 김수현을 제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광고모델 1위로도 등극했다.
한국인 최초로 빌보드 차트2위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인 싸이는 이제 광고계 ‘블루칩’으로 등장한 셈이다.

한국CM전략연구소가 ‘2012년 9월 소비자 선호 광고’를 조사한 결과 싸이가 출연한 ‘LG유플러스 싸이’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광고로 뽑혔다. 2위는 이승기와 함께 한 ‘삼성지펠 3중메탈 냉각편’으로 뽑혀 싸이의 인기가 최근 급상승 한 것을 잘 알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싸이를 광고모델로 발 빠르게 기용해 광고에 ‘강남스타일’을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됐다.
9월 싸이가 광고모델로 출연한 광고는 LG유플러스, 삼성지펠, 컨디션이다. 싸이가 출연한 광고는 광고 선호도뿐만 아니라 광고효율성도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강남스타일’ 이슈를 광고물에 그대로 활용한 것이 공통점이다.

싸이는 10월 현재 ‘신라면 블랙’과 ‘꽃을 든 남자’ 모델로 발탁됐다. 특히 식음료 광고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