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틀즈 코드 2>, 다시 재미를 찾을 묘책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TV 브리핑]

<비틀즈 코드 2>, 다시 재미를 찾을 묘책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섯 줄 요약
어느새 시력이 좋지 않은 “어르신”이 된 아이돌의 전설 소방차와 대만 음악차트에서 111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현재진행형 아이돌 슈퍼주니어가 출연했다. 소방차의 ‘어젯밤 이야기’와 슈퍼주니어의 ‘쏘리 쏘리’를 하나의 곡으로 만들어보는 ‘비비곡’과 두 그룹의 공통적인 안무를 발견해보는 ‘평행춤’에 이어 각자 사연이 있는 곡을 소개하는 ‘음악학개론’ 코너에서는 손편지를 통해 팬들의 사랑을 느낀 소방차가 임창제의 ‘편지’를 불렀고, 슈퍼주니어의 려욱은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담아 임창정의 ‘내 품 안에서’를 선보였다.

Best or Worst
Best: 음악에 집중하니 이 얼마나 신나는가. 소방차의 ‘어젯밤 이야기’와 슈퍼주니어의 ‘쏘리 쏘리’가 ‘어젯밤에 난 네가 미워졌어 / 쏘리 쏘리 쏘리 쏘리 내가 내가 내가 먼저 / 어젯밤에 난 네가 싫어졌어’와 같은 가사 교차를 넘어 리믹스의 경지에 이른 순간, 은혁의 ‘볼멘소리’는 나홀로 기립박수로 바뀌었다. 지난주부터 평행이론에 이의를 제기했던 은혁의 이러한 리액션은 <비틀즈 코드 2>의 변화와 무관하지 않다. 사소한 정보를 엮어 어마어마한 결과를 짜내는 <비틀즈 코드 2>의 평행이론은 이미 빛바랜지 오래다. 대신 댄스에 특화된 소방차와 슈퍼주니어의 장기를 고려해 마련된 ‘평행춤’ 코너에서 소방차의 이상원이 ‘쏘리 쏘리’ 춤을 따라하고 정원관과 신동이 ‘어젯밤 이야기’ 합동공연을 펼치자, 게스트들은 모두 “대박”을 외쳤고 은혁은 “선홍빛 잇몸”을 한껏 드러냈다. 모든 것을 평행이론으로 풀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버리고 음악을 목표로, 평행이론을 수단으로 설정하자 게스트들이 자발적으로 토크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 것이다. 그러니 더 이상 “어때요, 평행이론?”이라는 질문으로 게스트를 틀 안에 가두지 말자. 결국 돌아오는 건, “뭘 어때요? 다른 질문 해주세요”와 같은 시크한 대답일 뿐이니.
동료들과 수다 키워드
-정원관과 신동에게는 <슈퍼스타 B>보다 KBS <개그콘서트> ‘아빠와 아들’을 추천합니다.
-신동, 은혁, 려욱, 예성, 성민. 나만의 외모순위를 매겨봅시다.
-게스트석에서도 줄곧 유상무의 대본을 힐끔거리고 MC 추임새를 넣던 신동, 단순한 직업병이었던 걸까요? 유상무의 진행이 답답했던 걸까요?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