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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머리 회장 "캘빈클라인 韓서 3억달러 매출, 20%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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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세계적인 패션브랜드 캘빈 클라인의 톰 머리(Tom murry) 회장이 지난해 한국시장에서 3억달러 매출을 올리며 20% 신장했다고 밝히고 한국 시장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24일 서울 남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월드 오브 캐빈클레인 2012' 프레스컨퍼런스에서 톰 머리 회장은 "한국에 다시 오게 돼 영광"이라면서 "한국은 캘빈 클라인에게 중요한 시장"이라고 운을 뗐다.
머리 회장은 "캘빈 클라인은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75억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면서 "아시아 지역에서 14억 달러 매출을 올렸고, 24% 매출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시장에서도 20% 매출 신장을 이끌어냈으며, 매출액은 3억 달러를 올렸다"면서 "올해도 건실한 성장을 하게 될 것으로 본다"고 귀띔했다.

그는 "올 가을에는 청담동에 캘빈클라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게 된다"면서 "4000여점의 의류가 들어가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앞두고 24일 서울역에서 '캘빈 클라인 멀티 브랜드 이벤트'를 연다.

무한의 고리라는 타이틀로 비디오 아트의 선구자인 고 백남준 작가에게 헌정하는 의미로 기획된 행사다.

서울의 가장 교통이 붐비는 교차점 지역인 서울역의 반대편에 세계 최대 LED 스크린을 활용해 비디오 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역 옥상 주차장 위에 올려 진 구조물 내에서 열릴 이번 행사에서는 캘빈클라인 콜렉션, CK 캘빈클라인, 캘빈클라인 진,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등 캘빈클라인 브랜드의 2012년 가을 겨울 룩들을 선보인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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