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본 하늘길 다시 넓어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복항 노선 1월 탑승률 최대 91%
대지진 이후 위축 수요 회복


일본 하늘길 다시 넓어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대지진 이후 위축됐던 동일본 하늘길이 회복세로 돌아섰다. 국적항공사의 복항 노선 탑승률이 전년과 비슷한 수준까지 오른 것은 물론 저비용항공사(LCC)의 일본 취항도 잇따르고 있다. 항공사들은 현지 지자체와 프로모션 등을 통해 여행수요 끌어올리기에 더욱 집중하는 모습이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은 지난해 9월부터 재개한 센다이 정기노선의 1월 탑승률이 예년보다 높은 86%를 기록함에 따라 증편을 검토하고 있다. 동일본 대지진으로 운휴했던 센다이 노선은 당초 주 7회 운항됐으며 현재 주3회 정기노선으로 복항됐다.

센다이 노선에 이어 아시아나항공이 부정기편으로 주 2회 운항했던 아사히카와노선은 지난 1월 91%에 달하는 탑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동일한 횟수로 운항한 전년 동기(84.5%) 보다도 높은 수준이다.

대한항공 의 경우 지난해 12월 말부터 재개한 오이타, 나가사키, 하코다테 노선의 탑승률이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하코다테노선(59%)은 전년 대비 10%p가량 낮은 수준에 그쳤으나 오이타(73%), 나가사키(73%) 등 큐슈지방 노선은 60%대였던 전년 동기 대비 4~6%포인트 높은 수준을 보였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한국발 수요 회복이 다소 더디나 일본지역 지자체 등과의 공동마케팅과 엔화강세로 인한 일본 발 수요 증가로 점진적으로 안정화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상ㆍ하반기에 걸쳐 운항중단노선 9개 중 8개 노선을 복항한 상태다.

일본 하늘길이 회복세를 보이자 LCC들의 추가 취항도 잇따르고 있다. 일본노선은 국제선 확대를 전략적 목표로 삼고 있는 LCC들 사이에서 수익성이 높은 대표적인 '황금노선'으로 꼽힌다. 제주항공과 이스타항공은 내달부터 각각 나고야 및 후쿠오카, 오사카 노선을 신설한다. 이스타항공의 경우 후쿠오카를 비롯한 큐슈지방 노선도 검토 중이다. 진에어와 티웨이항공 역시 일본지역에 초점을 맞춰 노선 신설 또는 부정기노선 취항을 고려하고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