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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사장 "차를 팔지 않는다, 우린 프리미엄 삶을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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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CEO 릴레이 인터뷰] 트레버 힐 아우디 코리아 사장

[수입차 CEO 릴레이 인터뷰]트레버 힐 아우디 코리아 사장

아우디 사장 "차를 팔지 않는다, 우린 프리미엄 삶을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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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한국과 유럽연합(EU) 사이의 자유무역협정(FTA)은 양국 자동차 분야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수입차 시장에서는 아우디와 같은 프리미엄 브랜드와 대중적인 브랜드가 나뉘는 현상이 더욱 뚜렷해질 것입니다."
'파란 눈'의 트레버 힐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한국 시장과 고객의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었다. 디자인과 품질,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에 대해 높은 기준을 갖고 있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을 위해 "아우디를 가장 다이내믹한 프레스티지 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그가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전략을 집중하는 이유는 단순히 자동차만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삶에 어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임을 짐작할 수 있었다.

힐 사장은 최근 기자와 만나 "뉴 A8을 출시하면서 국내외 예술가의 작품과 연계해 고객이 자동차와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하거나 세계적인 음악 축제인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 VIP 고객을 초청하는 등 아우디 고객만이 향유할 수 있는 것들이 대표적 라이프스타일 마케팅"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한국과 EU FTA가 체결되면 소형에서 대형까지, 지금까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배기량의 가솔린 및 디젤 모델 라인업이 진행될 것"이라며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선택의 폭이 대폭 확장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만큼 시장 규모는 확대될 것이며 수입차 브랜드 간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이란 전망이다.

힐 사장은 "아우디 브랜드 가치를 한층 업그레이드 한 최고의 프레스티지 세단으로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의전 차량으로 선정된 뉴 A8에 이어 아우디 코리아는 내년에도 4~5종의 매력적인 모델들을 한국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귀띔하면서 뉴 A8에 대한 기대감도 숨기지 않았다. 올해 남은 기간 400대, 내년 1000대 이상을 판매하겠다는 자신감도 피력했다.

힐 사장은 "한국의 수입차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OECD 국가 중에서 점유율이 낮은 편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다"며 "경제 회복과 고객의 트렌드 변화 등을 감안하면 내년에도 한국 수입차 시장은 두 자릿수 성장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아시아경제가 오픈한 자동차 전문 홈페이지 '카플(Carple)'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을 내비쳤다. 그는 "자동차는 이동 수단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의 한 부분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며 "차갑고 딱딱한 기계 뭉치가 아닌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친구처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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