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T아일랜드, "일본어 삼매경에 푹 빠졌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FT아일랜드가 일본어 삼매경에 푹 빠졌다.

FT아일랜드는 23일 아시아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현재, 일본어 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새로 영입된 송승현도 일본어를 공부한지 고작 1주일 밖에 되지 않았는데 회화도 상당히 늘었다"고 말했다.

FT아일랜드는 인터뷰, 사진촬영, 스케줄 이동시에도 일본어로 간단히 의사소통하며 공부한 것을 응용하고 있다.

FT아일랜드 멤버중에 일본어 실력이 뛰어난 멤버는 이홍기다. 이홍기는 FT아일랜드가 일본으로 단기 유학을 떠났을 때 언어습득에 제일 관심을 보였다. 당시 이홍기는 일본의 음악관계자들과 교류를 하려면 언어를 빨리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그들과 부딪히면서 일본어를 배웠다.

이홍기는 처음에는 바디 랭귀지로 대화를 이어갔지만, 지금은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할 정도다. 최근에는 이재진의 실력도 부쩍 늘었다.

지난 1월 일본에서 공연을 갖은 FT아일랜드의 이재진은 지인으로부터 일본인 친구를 소개받았다.

이재진은 "한국인 친구가 알고 있던 일본인 친구를 소개받았다. 우리들의 음악에 관심이 많은 친구라서, 공연을 할 때 놀러온 적이 있다"며 "이후 국제전화를 통해서 서로 안부를 묻고는 한다"고 전했다.

FT아일랜드 측은 "(이)재진이가 일본어 실력이 빠르게 늘고 있다. 가끔 일본인 친구가 전화를 하는데 발음이나 억양에서도 진짜 일본인 같게 느껴질 정도로 언어습득이 빠른 편"이라고 말했다. 다른 멤버들도 일본어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FT아일랜드는 최근 미니앨범 '점프 업' 발매했고, 타이틀 곡 '나쁜 여자로'로 인기를 얻고 있다.

타이틀 곡 '나쁜여자야'는 귀에 들어오는 멜로디와 보컬 이홍기의 애절한 음색이 가미된 농도 짙은 록발라드. 특히 한국과 일본을 오가는 라이브 경험으로 한층 더 애절해지고 여유로워진 보컬 이홍기의 매력을 느낄수 있어 대중들에게 쉽게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사진 박성기 기자 musicto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