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NH농협은행은 로보어드바이저 시스템 ‘NH로보-PRO’를 고도화해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를 통해 전문가와 로보어드바이저 동시 자문을 받을 수 있게 됐고, 리밸런싱 시기에 맞춰 SMS, e-mail 등의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투자고객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가 가능해졌다.
농협은행은 지난 9일부터 일반 펀드와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인 ‘스마트핌’에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적용했다. 스마트핌은 연령대별 자산설계, 전문가 추천 투자설계(펀드, 개인형IRP), 연금시뮬레이션을 통한 연금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다. 고도화된 로보어드바이저 기능을 추가로 탑재해 고객의 현재 자산현황을 점검하고 투자성향에 따른 적합 포트폴리오를 제시할 수 있게 됐다. 목표 수익률에 따른 자산설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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