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냉난방에 공기청정까지…LG전자, 사계절용 벽걸이 에어컨 출시

최종수정 2017.09.14 10:27 기사입력 2017.09.14 10:27

LG전자가 14일 냉방, 제습은 물론 난방, 공기청정 기능까지 동시에 갖춘 사계절 융복합 휘센 벽걸이 에어컨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 기능으로 깨끗해진 공기를 여름에는 냉방 기능으로 시원하게, 가을과 겨울에는 난방 기능으로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LG전자는 14일 냉방, 제습은 물론 난방과 공기청정 기능까지 갖춘 사계절용 휘센 벽걸이 에어컨 신제품(모델명:S-W072PS1W)을 출시했다. 냉방, 제습, 난방, 공기청정이 모두 가능한 LG 벽걸이 에어컨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 기능으로 깨끗해진 공기를 여름에는 냉방 기능으로 시원하게, 가을과 겨울에는 난방 기능으로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실내 온도를 감지할 수 있어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에 맞춰 냉방과 난방을 자동으로 전환한다.

신제품은 24.4㎡(약 7평) 면적을 정화하고 냉방할 수 있으며, 20.3㎡(약 6평) 면적을 난방할 수 있다. 공기청정 적용 면적은 국내 벽걸이 에어컨 중 가장 넓다. 신제품은 공기청정 성능에 대해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부여하는 CAC 인증도 받았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35만원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