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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느린말 텔레뱅킹'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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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 '느린말 텔레뱅킹' 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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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BNK부산은행이 고령 고객과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텔레뱅킹 느린 말 서비스’를 실시한다.

‘느린 말 서비스’는 부산은행 텔레뱅킹 안내 멘트가 기존 속도보다 2배 느리게 나오는 서비스다. 고령 및 장애인 고객들이 이용 대상이다. 느린 속도 안내와 함께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정보 입력 제한시간도 기존 5초에서 10초로 늘렸다.

‘느린 말 서비스’는 텔레뱅킹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계좌송금과 잔액조회, 입출금 내역조회 서비스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현재 부산은행은 ‘느린 말 서비스’와 함께 시각 장애인을 위해 음성인식 ARS, 점자 보안카드, 청각 장애인을 위해 보이는 ARS를 실시하고 있다. 고령층을 대상으론 ‘텔레뱅킹 즉시 상담서비스’와 ‘큰글씨 ARS 안내장’등 다양한 특화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박두희 BNK부산은행 고객센터장은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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