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치는 지난달 말 종료된 44분기 순익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2% 감소한 2억2139만달러를 기록했다. 시장 전망치 2억5100만달러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이다.
하지만 코치의 핵심 시징인 북미지역의 동일매장 판매는 1.7% 감소했다. 경쟁사들이 급부상하면서 브랜드의 인기가 식은 탓이다. 북미지역에선 지난 3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판매감소를 기록했다.
류 프랭크포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실적에 만족하지 않는다"면서 브랜드 국내 실적을 개선시키기 위해 이미지를 전환하겠다고 밝혔다.
코치의 총판매는 12억2000만달러로 전년대비 6% 늘었지만, 전망치 12억4000만달러에는 못 미쳤다. 2013년 회계년도 연간 순판매는 50억8000만달러로 전년 47억6000만달러 보다 증가했다.
전반적인 판매는 성장세를 기록했지만 코치는 랄프로렌이나 마이클코어스와 같은 미국의 다른 악세서리 브랜드의 뒤를 힘겹게 쫒고있다.
44분기 코치의 해외판매는 7% 증가한 3억86000만달였고, 연간 판매는 10% 증가한 15억4000만달러였다. 하지만 마이클 코어스의 같은기간 북미 이외 지역에서 거의 두 배 가까운 판매 성장율을 기록했다.
투자회사인 니브 캐피털의 라훌 사르마 관리이사는 "코치가 최근 등락이 있었다"면서 "이는 다른 경쟁사가 개혁적이고 훨씬 빠르게 성장한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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