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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제네바모터쇼]푸조 2008 양산형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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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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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바(스위스)=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푸조(PEUGEOT)는 5일부터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2013 제네바모터쇼에서 푸조의 차세대 어반 크로스오버(Urban Crossover) 모델인 2008 양산형 모델을 최초 공개한다.

2008은 세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푸조 프리미엄 해치백 208을 베이스로, 유럽, 남미 및 중국 엔지니어들과 디자이너들이 개발에 함께 참여해 차량의 완성도를 높였다. 2008에는 푸조 e-HDi 디젤 엔진과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어반 크로스오버인 만큼 도시의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할 예정이다.
푸조는 이번 2013 제네바모터쇼에서 2700m² 규모의 전시 공간에 2008 외에도 디젤 슈퍼카 ONYX(오닉스) 콘셉트카와 208의 프리미엄 세그먼트로 주목 받고 있는 208XY, 208GTi 등 총 31개 모델을 전시한다.
푸조 ONY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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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과 함께 슈퍼카 성능을 갖춘 디젤 슈퍼카 ONYX는 날렵한 쿠페형 바디에 3.7리터 V8 hybrid HDi FAP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0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차체 상당 부분을 탄소섬유로 만들어 전장 4.65m, 전폭 2.20m, 전고 1.13m의 크기에도 차량의 무게는 단 1100Kg에 불과하다.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등 내장 마감은 신문을 재활용한 ‘뉴스페이퍼 우드(Newspaper Wood)’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적 요소도 접목했다.

208XY는 디젤 엔진인 1.6 e-HDi가 트림에 따라 92마력에서 115마력의 힘을, 가솔린 엔진은 트림에 따라 120마력에서 155마력의 힘을 각각 뿜어낸다. 그리고 208GTi 는 200 마력의 파워를 발휘한다.
푸조의 에어 하이브리드(Hybrid Air)는 제동 시나 감속 시에 발생하는 에너지로 압축 공기를 생성해 높은 에너지 소비가 필요한 출발, 가속 시에 가솔린 엔진의 작용을 돕는다.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하는 가솔린 모드, 엔진과 에어가 함께 구동하는 복합 모드, 에어 모드 등 3가지 모드를 통해 주행이 가능하다.



제네바(스위스)=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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