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계유산 ‘신안갯벌’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앞으로도 빛나는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신안갯벌’이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조선일보, TV조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4 제14회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은 국민과 세계가 인정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다양한 항목들을 고려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받고 (가운데)박우량 군수와 직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안군]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을 받고 (가운데)박우량 군수와 직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안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안군은 신안갯벌의 세계화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해 지난 2003년부터 18년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 기간에 85%에 해당하는 넓은 면적을 보호지역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규제를 감수하며 갯벌을 보존해왔다.


신안갯벌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보고된 ‘모래-자갈 선형체, 40m 깊이의 펄퇴적층, 생물다양성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국제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생태계로서 영광스러운 세계자연유산의 지위를 획득했다.


박우량 군수는 “‘신안갯벌’은 우리의 보물이자 자랑스러운 유산으로,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며 보호해온 노력이 군민들의 지지와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신안갯벌의 보호와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안갯벌은 국민과 세계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앞으로도 빛나는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