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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코트라와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해외 개최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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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해외진출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현대자동차그룹 광고계열사인 이노션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일 KOTRA 본사에서 열린 해당 MOU 체결식에서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와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Seoul Food 2024 in Bangkok'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식품산업의 해외진출 발전 방향 제시 및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 도모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노션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국내 식품산업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유정열 코트라 사장(왼쪽)과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 [사진제공=이노션]

이노션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국내 식품산업 해외진출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유정열 코트라 사장(왼쪽)과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 [사진제공=이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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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과 코트라가 공동 주최하는 'Seoul Food 2024 in Bangkok'은 1983년 시작해 올해 42회차를 맞이한 국내 최초 및 최대 식품 전시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의 첫 해외 개최 프로젝트다. B2C(기업 대 소비자) 전시를 동시 기획해 태국 소비자들에게 'K-푸드 경험 플랫폼'을 마련하고, 나아가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K-푸드 전시회'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노션은 이번 사업의 전반적인 브랜딩, 행사 홍보 및 현장 운영을 담당하며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코트라는 행사 계획, 바이어 초청 및 운영 전반을 담당한다. 이노션과 코트라는 향후 정례적인 업무 협력을 약속하고 K-푸드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F&B(Food and Beverage)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앞으로 글로벌 F&B 플랫폼 비즈니스 사업자로서 더 큰 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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