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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출시 3개월만에 1만5천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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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출시 이후 3개월 만에(7월 31일 기준) 1만5458명이 서비스에 참여했고 이를 통해 전략보관함에 저장한 전략수는 5만6590건에 달했다고 28일 밝혔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투자자가 직접 주도해 본인의 투자 목적, 투자 성향 등에 적합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해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는 비스포크(개인맞춤형) 서비스로, KB증권이 지난 4월 28일에 출시했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의 전략 저장 고객 1만5458명을 살펴본 결과 4050세대가 4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다음으로 2030세대(24%)와 60대 이상 세대(18%) 순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참여 고객 중 48%는 주식(국내·해외주식, 기타 주식 등 포함) 투자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는 고객이었으며 이를 통해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이라는 새로운 개인맞춤형 주식포트폴리오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주식 투자자들 사이에서 특히 많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은 고객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길잡이가 될 '프리셋(Pre-set: 투자테마 등에 따른 사전 구성된 예시 포트폴리오)'을 ▲테마전략 ▲업종전략 ▲나만의 전략 ▲대가들의 투자전략 등 4가지 유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KB증권은 다이렉트인덱싱 전략보관함 저장 및 자문계약시 투자자들에게 많이 선택받은 전략을 '전략저장 베스트', '자문계약 베스트', '유형별 베스트' 등으로 구분해 '전략 톱 10'을 신규로 오픈할 예정이다.


더불어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도 9월 중 오픈할 계획이며 고객이 프라이빗뱅커(PB)에게 절세전략을 포함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위탁하는 일임형 다이렉트인덱싱 랩(Wrap)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초개인화 시대에 접어든 지금, 기성 상품에 일률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닌 개별종목 단위까지 세부 조정해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강한 수요는 어쩌면 당연한 흐름"이라며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이 이러한 고객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KB증권은 본 서비스와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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