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자 안전 이상무" 조선대병원, 리더십 안전라운딩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선대학교병원(병원장 김경종)은 최근 원내 환자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소통 중심의 ‘리더십 안전라운딩’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환자 안전 이상무" 조선대병원, 리더십 안전라운딩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리더십 안전라운딩은 환자안전에 대한 병원 경영진의 관심과 의지를 전달하고 현장 직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평소 인지하지 못했던 환자안전 위험요인을 확인하고 개선을 위한 의견도 공유하면서 환자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정착해 나가는 데 목적이 있다.

김경종 병원장을 비롯해 집행부 등 병원 리더로 구성된 위원들과 실무진이 약제부(병동·외래 약국, 의약정보실, 항암조제실)를 둘러보며 환자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처방 오류 방지 위한 노력 확인 ▲의약품 보관장소 및 다함량 약품, 고위험의약품 보관상태 및 라벨링 확인 ▲포장단위 불출 의약품의 잠재적 투약 오류 예방활동 점검 ▲주사 마약류 불출 과정 확인 등으로 평소 인지하지 못한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경종 병원장은 “약제부는 환자안전사고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요 부서이다. 환자안전을 위협하는 투약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투약 준비단계부터 의약품 관리를 포함해 투여 과정까지 다각적인 투약오류 예방노력이 요구된다”면서 “앞으로도 리더십 안전라운딩을 통해 환자가 중심이 되고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안전한 의료환경을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환자안전에 대한 교직원의 인식을 함양해 환자안전사고 자발적 보고 활성화 및 환자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분기별 1회 안전라운딩을 실시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