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K-드라마·예능 중화권 수출 재개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면 전환한 홍콩 '필마트'서 한국공동관 운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홍콩 '필마트'에서 한국 공동관을 운영해 K-드라마·예능의 중화권 수출 재개를 돕는다고 13일 전했다. 필마트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최대 TV·필름마켓이다. 주로 중화권 구매자들이 찾는다. 코로나19 확산 뒤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열린다.


3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국제방송영상마켓 ‘BCWW(BroadCast WorldWide) 2022’에서 시민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3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국제방송영상마켓 ‘BCWW(BroadCast WorldWide) 2022’에서 시민들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 공동관에서는 SBS콘텐츠허브, CJ ENM, 콘텐츠웨이브, KBS미디어, MBC, SLL중앙, 에이스토리, KT스튜디오지니, 와이낫미디어, 위매드, 영앤콘텐츠 등 국내 기업 스물세 곳이 약 여든 작품을 선보인다. 지난해 중국 내 한국 드라마 방영이 재개됨에 따라 중화권 수출에 대한 기대감은 한층 커졌다. 문체부는 한국 공동관 지원과 함께 사전 비즈 매칭, 교류 행사 등을 뒷받침한다. 올해 방송 예정인 작품을 필마트 현장에서 처음 공개하는 K-콘텐츠 홍보 쇼케이스도 행사장 내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드라마 '룩앳미'를 제작한 김나영 웨스트월드스토리 대표와 출연 배우인 이민기·한지현가 참석해 작품 캐릭터와 관전 포인트, 제작·유통 계획 등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체부는 국내 기업의 국제방송영상마켓 참가를 지원해 K-콘텐츠 해외 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올해는 필마트를 시작으로 신흥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미주·유럽·아시아지역 등에서 K-콘텐츠 홍보시사회, 유통상담회 같은 대면 비즈니스와 수출 기회를 확대한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