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쯔양이 먹고 티몬이 판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쯔양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협업 MOU

2일 장윤석 티몬 대표(오른쪽)와 유튜버 쯔양이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일 장윤석 티몬 대표(오른쪽)와 유튜버 쯔양이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티몬은 672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쯔양의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콘텐츠 연계 상품 판매 강화 ▲지속 가능한 콘텐츠커머스 생태계 구축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사가 공동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버 쯔양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첫 번째 공동 프로젝트는 '우리가 국과대표'다. 국내 과일 생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기획한 콘텐츠로, 티몬이 하반기 동안 고품질 국산 과일들을 판매하는 특별 기획전을 개최하고 쯔양이 상품 산지를 방문해 콘텐츠를 선보이며 상품 판매를 지원하는 형식이다.


지난달 공개한 '복숭아편'을 분석한 결과 과일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쯔양의 '복숭아 먹방' 영상은 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우리가 국과대표' 특별기획관의 고객지표도 상승했다. 기획전 시작 후 일주일간 복숭아 매출은 직전 동기대비 40% 증가했으며, 구매 건수와 구매 고객도 각각 10%가량 올랐다. 특히 2030고객 비중이 5%포인트 증가하며 젊은 층의 소비를 이끌었다.


티몬은 문래빗과의 콘텐츠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국산 과일 소비 촉진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이달 공개되는 두 번째 편은 포도를 주제로 촬영된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국내 먹방 콘텐츠의 1인자인 쯔양과 국산 농가를 돕고, 착한 소비를 장려하는 취지로 함께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문래빗과의 협업을 확장해 다양한 파트너는 물론 고객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콘텐츠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