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향자, 與반도체특위 위원장 수락…"정파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임원 출신의 반도체 전문가
"여당 특위 위원장을 야당 인사에게 맡겨야 할만큼 중차대"

양향자 무소속 의원 /윤동주 기자 doso7@

양향자 무소속 의원 /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더불어민주당 출신 양향자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힘에서 제안한 반도체산업특별위원회를 맡기로 했다.


양 의원은 26일 본인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여야가 함께하는 국회 차원의 반도체특위를 제안했고, 국회 개원 즉시 특위를 설치한다는 약속을 받았다"며 "국민의힘의 그 약속과 의지를 믿고 저는 반도체특위 위원장직을 수락한다"고 밝혔다.

이어 양 의원은 "반도체는 경제이자 안보다. 여야와 이념이 따로 없다"며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은 도약이냐 쇠퇴냐의 기로에 서있다. 헌정 역사상 최초로 여당의 특위 위원장을 야당 인사에게 맡겨야 할만큼 중차대하다. 더이상 기다릴 수 없을 만큼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양 의원은 또 "정파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특위로 만들겠다. 당과 이념을 떠나 대한민국 반도체의 미래를 걱정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겠다"며 "특정 정당의 소속됨이나 입당 없이 오직 반도체 산업의 수호와 육성에만 전념하겠다. 반도체특위의 성공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으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30년 간 반도체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실력을 모두 쏟아내겠다"며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국민의힘은 이번 달 초 윤석열 대통령이 반도체 인재 양성을 강조한 이후 반도체특위 설치 방안을 놓고 구성 작업을 해왔다. 이 과정에서 국민의힘은 양 의원에게 위원장 자리를 제안했다.


양 의원은 삼성전자 임원 출신의 반도체 분야 전문가다. 민주당 공천으로 국회에 입성했으나 보좌진 성범죄 관련 의혹으로 당에서 제명됐다. 이후 복당을 추진했으나 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을 공개 비판하며 이를 철회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