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구를 위한 더 나은 소비” 롯데온·롯데마트 ‘리얼스 친환경 캠페인’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온-롯데마트 리얼스 캠페인.

롯데온-롯데마트 리얼스 캠페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이달 말까지 ‘지구를 위한 작은 발걸음-일상 속 그린 장보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22일 롯데온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롯데쇼핑의 통합 ESG(환경·사회·지배구조)캠페인인 ‘리얼스(RE:EARTH)’의 일환으로 준비했으며, 파트너사와 고객 등과 함께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행사 기간에는 친환경 패키지로 만나는 먹거리와 생필품, 리사이클 상품 등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다.

먼저, 롯데마트의 다양한 친환경 자체제작(PB)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롯데마트의 친환경 상품은 제작 과정부터 판매하고, 버려지는 모든 과정에서 지구를 이롭게 하는 방법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 같은 상품에는 ‘리얼스’라고 별도로 표기해 전시하고 있다.


친환경 재료를 사용해 만든 상품으로는 이산화탄소를 잘 흡수한다고 알려진 식물인 황마로 만든 ‘보나핏 친환경 에코백’을 비롯해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해 만든 ‘보나핏 우산’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생활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룸바이홈 리얼스 장바구니’, ‘룸바이홈 대용량 보냉백’, ‘리얼스 칫솔’ 및 ‘리얼스 치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전자 영수증을 발급받는 고객에게 건당 100원의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운영 중이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 가입한 후 롯데마트 오프라인 점포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인 ‘롯데마트 고’에서 스마트 영수증 발급받기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1000포인트 단위로 현금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위성신 롯데온 그로서리혁신팀장은 "최근 가치 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고객이 많아지며 친환경이 구매 과정에 있어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며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더 나은 지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는 리얼스 캠페인에 맞춰 다양한 친환경 상품을 소개하고 관련 서비스 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