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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뉴욕서 새 전기차 콘셉트 공개…현지 생산계획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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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뉴욕서 새 전기차 콘셉트 공개…현지 생산계획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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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13일(현지시간) 새 전기차 콘셉트를 공개하며 첫 미국 현지 생산 계획을 발표했다.


제네시스는 이날 저녁 미국 뉴욕시 맨해튼의 브랜드 복합 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에서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제네시스 하우스 디자인 나이트'를 개최하고 '엑스 스피디움 쿠페' 콘셉트를 공개했다.

엑스 스피디움 쿠페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을 바탕으로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을 공유하고자 제작됐다. 지난해 3월 공개된 '제네시스 엑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콘셉트 모델이다. 양산차종을 염두에 두고 제작하는 일반적인 콘셉트 모델과는 달리 차량의 형태나 체급이 정의되지 않는다.


제네시스 최고창조책임자(CCO)인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 부사장은 "일종의 디자인 모델로, 정형화된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은 자유로운 디자인 연습과정에서 탄생했다"면서 "이 실험적 모델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DNA를 담고 있으며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무궁한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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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명인 엑스 스피디움 쿠페는 제네시스 디자이너들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꼈던 한국의 대표적인 레이싱 트랙에서 영감을받았다.


디자인 적으로는 그동안 제네시스에 적용해온 '적을수록 좋다'는 환원주의적 디자인 원칙을 계승했다. 특히 적재적소에 배치된 깔끔한 선과 절묘한 곡선이 정제된 고급스러움을 보여준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차량 전면부에서는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인 ‘두 줄(Two Lines)’과 ‘윙 페이스(Wing Face)’가 전동화 시대에 맞춰 진화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전기차 특성상 그릴의 기능은 생략됐지만 제네시스는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Crest Grille)’ 디자인을 두 줄로 재해석했다.


콘셉트 모델을 위에서 내려봤을 때 '모래시계 실루엣'을 적용한 스타일이다. 위에서 내려다볼 때 굴곡이 들어간 휠 아치 부분이 마치 근육이 있는 듯한 시각 효과를 낸다는 평가다. 주행등, 하향등, 상향등, 방향지시등이 통합된 헤드램프는 전기차 시대에 발맞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담았다.


엑스 스피디움 쿠페는 과거 클래식카에 많이 쓰이던 색상에 착안해 완성한 짙은 에메랄드 그린 메탈릭 컬러인 ‘인제그린(Inje Green)’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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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행사에서 제네시스는 GV70 전동화 모델이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미국 현지 생산 전기차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12월부터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에서 GV70 전동화 모델 생산을 시작해 미 전기차 수요에 대한 대응을 강화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첫 전용 전기차인 GV60을 위한 현지 구매 프로그램 '프라이오리티 원'을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에서 2020년 12월 이후 16개월 연속 판매량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가 열린 맨해튼 첼시 지역의 제네시스 하우스는 단순한 차량 전시 공간을 넘어 레스토랑, 라이브러리, 티파빌리온, 테라스 가든 등을 포함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지난해 11월 개관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된 공간으로, 지하 1층을 포함한 3개 층, 약 4,340㎡ 규모로 구성됐다.


제네시스 하우스 디자인 나이트가 열린 지하 1층에는 신차 출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인 '셀러 스테이지(Cellar Stage)'가 위치하고 있다. 1층은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부터 미래 브랜드 비전을 담은 콘셉트 모델까지 다양한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2층은 '한국적 일상의 향유'를 테마로 ▲티 파빌리온 ▲라이브러리 ▲제네시스 하우스 레스토랑 ▲테라스 정원 등 한국 고유의 미와 전통적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화 체험 공간이 마련돼 있다.




뉴욕=조슬기나 특파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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