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쇼피 "K-뷰티 수요 2배 늘었다…동남아 고객 마음 사로잡아"

최종수정 2021.10.21 09:26 기사입력 2021.10.21 09:26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글로벌 오픈마켓 쇼피(Shopee)는 쇼핑 행사인 '10.10 브랜드 페스티벌'에서 K-뷰티의 수요가 지난해 동일 기간 대비 2배 증가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 의 뷰티 브랜드 라네즈, 설화수는 쇼피 전체 프리미엄 뷰티 부문에서 각각 1, 3위를 차지했으며, ‘쇼피 싱가포르’ 스킨케어 부문에서는 탑5 베스트셀링 브랜드 중 4개가 국내 브랜드였다.

국내 중소·중견 뷰티 브랜드의 활약도 돋보였다. 썸바이미는 '쇼피 말레이시아' 스킨케어 부문 3위에, 3CE와 시스터앤, 클럽클리오는 순서대로 '쇼피 싱가포르' 메이크업 부문에서 각각 2, 3, 4위를 차지했다. 그라펜은 '쇼피 싱가포르' 퍼스널케어 부문 3위를 기록했다.


특히 마스크팩 제품의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쇼피가 진출한 전체 지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K뷰티 탑5 제품은 △썸바이미 '리얼 마스크 라인' △3W '클리닉 인텐시브 UV 선블록 크림'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더샘 '커버 퍼펙션 팁 컨실러' △에뛰드하우스 '0.2 테라피 에어 마스크' 로 마스크팩 제품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국내 뷰티 브랜드는 꾸준한 신제품 출시, 세련된 디자인과 패키징, 합리적인 가격대로 동남아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며 "한국 브랜드 전용 단독관 개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브랜드와 현지 고객들을 연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식료품, 헬스와 리빙 부문 등 카테고리 전반에서 국내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카리나 '치명적 미소' [포토] 제시카 '시크한 아우라' [포토] 노제 '시크한 미모'

    #연예가화제

  • [포토] 노제 '인형같은 미모' [포토] 고현정 '독보적인 아름다움' [포토] 제니 '일상이 화보'

    #스타화보

  • [포토] 클라라 '파격 시스루' [포토] 손미나 "운동의 맛" [포토] 클라라 '독보적 S라인'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추천 연재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