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레이브걸스' 효과? … 출시 100일만에 510만개 팔린 편의점 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리테일 베이커리 '브레디크' 인기몰이
GS25 프리미엄 빵 매출 전년比 3배↑

'브레이브걸스' 효과? … 출시 100일만에 510만개 팔린 편의점 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GS리테일은 올해 1월 선보인 프리미엄 빵 '브레디크'가 출시 100일째인 이달 14일을 기준으로 누적판매량 510만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레디크는 GS리테일이 전문점 수준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를 목표로 내놓은 프리미엄 빵 브랜드로, '순우유식빵', '치즈스틱빵' 등 현재까지 19종이 출시됐다. 이달 8일 선보인 '단팥크림빵'은 고소한 단팥과 부드러운 크림의 깔끔한 식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누적판매량이 510만개를 넘어서며 1.7초마다 1개씩 팔리는 초대박 상품군으로 성장했다. 브레디크의 인기에 힘입어 편의점 GS25의 빵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했고,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빵 매출은 227%의 높은 신장세를 기록중이다.


특히, 인기아이돌 '브레이브걸스'와 공식 모델 계약을 체결한 후 브레디크 빵 매출에 더욱 가속도가 붙고 있다는 게 GS리테일 측 설명이다. 지난 7일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 브레이브걸스 랜선 팬미팅엔 약 5000명 이상의 고객이 동시 접속했고, 팬미팅 도중 브레이브걸스를 브레디크 모델로 계약하라는 요청이 쏟아지면서 즉석에서 GS25 임원과의 전화 연결을 통해 모델 계약이 성사됐다.


9일 GS25가 브레이브걸스를 브레디크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고 발표한 후 10~19일 열흘간 브레디크 매출이 직전 동기 대비 78.3% 상승하는 효과도 누렸다.

박상욱 GS25 편의점 마케팅팀 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시대의 대세 아이콘 브레이브걸스와 팬미팅을 진행하고, 팬들의 요청으로 브레디크 공식 모델로 깜짝 계약을 할 수 있었다"며 "브레이브걸스의 기운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브걸스' 효과? … 출시 100일만에 510만개 팔린 편의점 빵 원본보기 아이콘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