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트 코로나 전략]올 여름 비빔면 최강자 ‘농심 칼빔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스트 코로나 전략]올 여름 비빔면 최강자 ‘농심 칼빔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농심 칼빔면이 출시 두 달 만에 900만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두툼한 칼국수 면발과 다진 김치를 넣은 양념장이 여름 초반부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농심 칼빔면은 최근 한 전문가 평가단이 진행한 비빔면 4개 제품 비교시식평가에서 5점 만점에 4.22점으로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깐깐한 입맛들 사이에서 합격점을 받은 것이다. 패널들은 “두꺼운 데도 쫄깃함이 살아있는 면발과 김치의 씹는 맛이 인상적이다” “타 제품에 비해 가장 개성이 뚜렷하다”라며 호평을 쏟아내 눈길을 끌었다.

농심은 칼국수 면발을 비빔면에 적용한다면 한층 쫄깃한 면발과 입안 가득 채워지는 식감으로 색다른 맛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그간 다양한 면발을 만들며 쌓아온 기술력을 동원해 개발을 시작했다. 가장 중점을 뒀던 부분은 두툼하면서도 소스가 잘 묻어나는 면을 만드는 것이었다. 면이 굵으면 자칫 소스와 따로 논다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답은 면의 표면을 거칠게 하는 것에서 찾았다. 대부분 비빔면은 고추장 베이스에 레몬이나 과일 등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낸다. 농심은 기존 비빔면과 다른 새로운 맛, 그렇지만 우리에게 익숙하면서 비빔면과 잘 어울리는 맛을 찾고자 했다. 다양한 재료를 검토하던 중 눈에 띈 것이 바로 김치였다. 많은 소비자들이 비빔면에 김치를 얹어 먹는 모습에서 힌트를 얻었다.


광고 또한 차별화를 추구했다. 농심은 모델 정혁과 함께한 광고로 칼빔면을 알리고 있다. 농심은 “비슷한 콘셉트의 비빔면 제품들 사이에서 새로운 맛과 식감을 자랑하는 칼빔면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개성있는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는 정혁을 모델로 정했다”며 “흥겨운 음악과 함께 정혁이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칼빔면을 소개함으로써 젊은 세대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