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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대문구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상담 '척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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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긴급 재난지원금 전담반·콜센터 전담창구' 운영...구청 자치행정과 및 각 동주민센터, 신속 지급 위해 매진

서대문구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상담 '척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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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최대한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이달 4일부터 자치행정과와 각 동주민센터 직원들을 투입해 전담반과 콜센터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구는 일반 상담, 이의신청 접수, 지급 결정, 취약계층 현금지급, 신용·체크카드와 서울사랑상품권 신청 안내 및 대금지급, 선불카드 신청접수와 대금지급, 대시민 홍보 등 정부 재난지원금과 관련된 모든 업무 수행에 전력을 쏟고 있다.

구는 타 지자체와 달리 인력을 채용하거나 별도 공간을 마련하지 않고 기존 직원과 사무실을 활용해 이들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14개 각 동주민센터에서도 동별 콜센터 운영, 이의신청 접수, 선불카드 접수 및 배부, 찾아가는 신청 접수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이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재난지원금 관련 모든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부서는 이달 4일 취약계층에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 지급했고 11일에는 신용카드·체크카드 온라인 충전 신청이 시작됐다.


이어 18일부터는 서울사랑상품권 온라인 신청, 선불카드 동주민센터 방문 신청, 거동 불편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신청 접수가 이뤄진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국민 생활안정과 경제회복이라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의 취지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신속한 지급과 주민 불편 최소화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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