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LG전자가 영국에서 최고 인기 스포츠인 축구를 활용한 '리얼 8K TV'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LG전자는 영국 유명 프로축구팀 토트넘 홋스퍼 FC(이하 토트넘)와 협업해 8K(7680x4320) 해상도로 촬영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매장에 전시한 8K TV로 시연한다고 8일 밝혔다.
총 75초 분량의 영상은 토트넘 주전 공격수로 활약 중인 우리나라 선수의 득점 장면을 포함한다. 영국 스포츠 프로듀서인 매트 럼지와 영상콘텐츠 마케팅 업체 슛미디어가 제작을 맡았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77ZX)'와 'LG 나노셀 8K(모델명: 75/65Nano99)'로 이 영상을 독점 시연한다. 국내 매장에서도 8K TV 시연 영상으로 활용한다.
이르면 이달 말부터 해롯, 셀프리지, 존루이스 등 유명 백화점과 딕슨즈, 리처사운드 등 현지 주요 전자 매장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LG전자 에 따르면 리얼 8K TV는 올레드 TV와 나노셀 TV 모두 수평·수직 방향에서 화질선명도(CM)가 90% 이상으로 리얼 8K를 구현한다. 특히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1억3000만개가량의 서브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 섬세한 화질을 표현한다.
이범섭 LG전자 영국법인장(상무)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리얼 8K TV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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