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디저트 매출 전년 대비 328.3% 껑충??? ‘편디족’에 카페 같은 시즌형 디저트 제공할 것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CU가 동절기를 맞아 30초 렌지업으로 갓 구운 듯 따뜻하게 즐기는 디저트 2종(초코퐁당 쇼콜라·크림퐁당 카스텔라 각 3000원)를 20일 출시했다. ‘초코퐁당 쇼콜라’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인 퐁당쇼콜라를 초콜릿으로 한번 더 코팅해 달콤함을 극대화한 상품이다. 초코 케이크 속에 담긴 초코시럽이 녹아 흘러내리도록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부드러움과 달콤함이 배가 된다.
두 상품 모두 전자레인지에 가열해도 인체에 무해한 PP 재질의 용기를 사용해 어디서나 간편하게 렌지업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뚜껑을 덮은 채로 가열이 가능해 케이크의 촉촉함은 그대로 유지된다. 그동안 시즌 콘셉트 디저트는 카페, 베이커리 등 전문점에서 주로 만나볼 수 있었지만 최근 ‘편디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편의점표 디저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편의점에서도 계절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CU의 냉장 디저트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33.1%에서 올해(~10월) 328.3%로 크게 치솟았다. CU는 올해부터 모든 도시락 상품을 조리시간 내 뚜껑을 덮은 상태에서 전자레인지로 안심하고 조리할 수 있도록 도시락 뚜껑 소재를 내열성 PET와 투명PP 소재로 변경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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