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빅데이터 기반 ‘타임 마케팅’ 전략 성공…자정부터 시간대별 ‘반값딜’ ‘타임딜’ 연달아 완판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1년 중 최고의 할인혜택을 주는 11번가의 11월11일 ‘십일절’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십일절을 앞두고 그 동안의 구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들을 전략적으로 분석, 11일 24시간 내내 시간대별로 파격적인 50% 할인 혜택을 주는 ‘반값딜’과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타임딜)’을 통해 동시에 판매하고 있다. 이 같은 영향으로 이른 새벽시간 대부터 고객들이 11번가를 찾으면서 대부분의 제품들이 완판 행렬을 잇고 있다.
11일 자정에 오픈된 아웃백 1만1000원 할인권(1500원) 5만장이 10분 만에 모두 판매됐으며, 오전 1시 판매된 편의점 CU 3000원 상품권(1500원)은 5000장이 5분 만에, 오전 2시엔 농심 '신라면+너구리 세트'(20봉 7000원) 1000개 수량이 3분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
이날 오후부터는 삼성전자 노트북, LG전자 65인치 TV, 한샘 수납장, 신라호텔제주숙박권, 나이키 스니커즈 등 인기가 높은 상품들의 판매가 예정돼 있어 고객들의 유입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11번가는 예상했다. 또한 이날 하루 LG전자, 삼성전자, 롯데리아, P&G, 롯데백화점, 아디다스, 리바트 등 11개의 ‘워너비 브랜드’ 할인 행사가 열려 더욱 풍성한 상품들이 소개된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강남 노인들 '여기 얼마냐' 묻지 않으세요"[시니...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