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쿠팡이 24일 프리미엄 PB(Private Brand) '탐사(Tamsaa)'를 론칭하고 5가지 제품을 출시했다.
탐사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탐구해 찾아낸다는 의미다. 탐사의 캐치프레이즈인 '당신 일상의 발견(Explore Your Life)' 역시 고객의 일상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프리미엄급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통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향상시키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탐사는 품질·가격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반영했다. 쿠팡은 "고객도 몰랐던 고객의 마음을 발견하기 위해 데이터 기술력을 통해 쿠팡 이용 고객들이 남긴 수천만 개가 넘는 상품평, 구매패턴 등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물티슈, 청소용품, 매트, 애견패드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나비드 베이세 쿠팡 이커머스 조직 SVP(Senior Vice President)는 "탐사의 모든 제품은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에서부터 시작된다"며 "품질부터 가격까지 제품의 모든 부분을 고객에게 초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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