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LIG투자증권 연구원은 “오뚜기 라면 가격 인상시 2017년 기준 연간 매출이 약 84억원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면서 “오뚜기는 프리미엄 라면의 비중이 농심에 비해 크기 때문에 기존 라면의 가격 인상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의 라면가격 인상 후 1~6개월 후 경쟁사들도 가격인상을 진행해왔다. 김태현 연구원은 “농심의 가격 인상에 의한 물량 하락이 완화되기 시작하는 2017년 2분기 오뚜기 라면도 가격인상을 시행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면서 “농심은 라면이 전체의 65%를 차지하는 데 비해 오뚜기는 30% 정도이므로 비중 차이를 고려해 목표가 조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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