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녹소연 "게임물관리위원회 사무국장에 금융 전문가…낙하산 인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금 운용 없는 게임물관리위원회, 부동산·금융 전문가 사무국장으로 임명
"게임물관리위원회 '공모채용' 의무화하는 법안 개정안 발의할 것"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녹색소비자연대와 이동섭 의원이 게임물관리위원회 신임 사무국장 직에 게임산업과 전혀 무관한 이력을 지닌 인사가 임명됐다고 지적했다. 또한 게임 관련 공공기관 고위직이 대부분 게임 문외한으로 채워져있어 인사 시스템 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22일 녹색소비자연대 전국협의회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동섭 의원이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사무국장 이력서와 임명절차'를 살펴본 결과 신임 정환영 사무국장이 부동산, 금융 전문가 출신이며 게임산업과 거리가 멀다고 지적했다.

녹소연은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사무국장 임명 과정에 있어 '부산지역 공공기관 임원과 연세대 신방과 원로교수님의 추천을 받았다'고 밝히고 있으나 이들 역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역할과는 전혀 무관한 사람들이며 전형적인 낙하산 인사"라고 지적했다.

녹소연은 "정환영 사무국장은 ‘투자자산운용사, 펀드투자상담사’ 자격증을 갖췄고, 부동산투자금융 박사 과정을 수료한 금융 전문가로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안타깝게도, 기금을 운용하거나 하는 것이 전혀 없는 기관"이라고 말했다.
또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여명숙 위원장, 문정석 상임감사에 이어 정환영 사무국장까지 모두 게임산업과는 거리가 먼 인사들로 지도부가 구성됐다"고 지적했다.

게임산업의 진흥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역시 부원장부터 본부장까지 고위직 중에 게임산업 전공이나 전문가는 단 한명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산업관련 공공기관 고위직 중에 게임전문가는 사실상 자취를 감춘 실정이다.

녹소연은 게임산업이 한국 콘텐츠 수출의 56%를 차지하는데도 불구하고 게임산업 정책 전반에 전문성이 부족한 원인이 인사에 있다고 지적했다.

녹소연은 "적어도 게임산업의 특수성이나 현실을 이해할 수 있는 인사가 게임산업 공공기관 고위직에서도 일정부분 이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야 한다"며 "게임 문외한으로 채워진 게임물관리위원회 고위직(위원장, 상임감사, 사무국장), 방송출신 인사들로 가득한 한국콘텐츠진흥원 부원장 및 본부장 등 이들이 이끄는 한국게임산업정책은 산으로 갈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녹색소비자연대 ICT소비자정책연구원과 이동섭 의원실은 "게임공공기관 및 게임산업 의사결정 정책과정에 게임산업 전문가 등 외부 전문가가 충원 될 수 있도록 인사 시스템 개편을 위한 입법을 준비 할 것"이라며 "특히 게임물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은 공모채용을 의무화하는 법안 개정안을 조속히 준비해 발의하겠다"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