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태제과, ‘辛당동떡볶이 간장치킨맛’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달콤 짭조름한 간장치킨 소스 입힌 떡볶이 과자
해태제과, ‘辛당동떡볶이 간장치킨맛’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해태제과가 신당동떡볶이의 새로운 맛으로 간장치킨을 26일 선보였다. 대표 국민간식 간장치킨과 전통간식인 떡볶이를 결합한 제품이다.

‘辛당동떡볶이 간장치킨맛’은 간장치킨의 특성을 그대로 담았다. 짠맛이 적당하면서도 감칠맛이 은은하게 도는 전통 간장을 베이스로치킨 분말, 메이플 시럽 등을 추가해 특제 간장치킨 소스를 만들었다.
쌀가루를 넣어 더 고소한 떡볶이 과자에 소스를 코팅해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양념의 맛이 잘 배어나게 했다. 또한 후라이드 치킨에 비해 느끼하지 않고 질리지 않는다는 점을 구현하기 위해 식초와 파슬리를 뿌려 담백함을 더했다.

신당동떡볶이는 길거리 음식인 떡볶이를 과자로 만들어 낸 최초의 제품이다. 2006년에 출시해 10년 동안 꾸준히 월 매출 10억원을 기록하며, 떡볶이를 콘셉트로 한 과자 중 간판 제품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새로운 플레이버 간장치킨으로 청소년층에 더해 치맥을 즐기는 20~30대까지 주 고객층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신당동떡볶이는 우리나라 대표간식 떡볶이를 스낵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실제로 중국인 관광객(요우커)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대형마트에서 쇼핑 리스트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간장치킨과 떡볶이라는 새로운 조합으로 젊은층에게 좀 더 트렌디하게 다가가는 것은 물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두 가지 간식의 콜라보로 관광객들에게 한국적인 특별함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