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브랜드 데이즈, 1000여품목 최대 55% 인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뒤늦게 찾아온 겨울 한파에 이마트가 겨울 패션 클리어런스 세일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14일부터 2주간 자체 패션브랜드 '데이즈(Daiz)' 겨울상품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대표품목으로는 여성 프리미엄다운코트를 55% 가격을 낮춰 3만9900원에 판매하고, 남성 기본웰론점퍼는 40% 인하한 1만5900원, 보온내의인 데이즈 히트필은 최초 판매가격보다 30% 가격을 낮춰 상·하의 각 6000원에 판매한다. 장갑, 넥워머 등 방한잡화는 3980원, 6980원, 9980원에 균일가 행사를 열고, 페이리스 아동·여성 패딩부츠 6종은 최대 50% 할인한 9900원·1만9900원에 선보인다.(입점점포에 한함)
행사기간 동안 이마트에 입점한 패션브랜드 매장도 일제히 최대 30~50% 가격 인하에 나선다. 이마트가 이처럼 겨울 패션상품을 총괄한 대규모 처분행사를 준비한 까닭은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 탓에 겨울 패션 매출이 부진했기 때문이다.
겨울 패션 상품은 평균적으로 1월이 되기 전 70% 이상이 판매가 됨에도 불구하고, 올해는 이에 크게 못 미치는 60% 수준으로 예년과 비교해 10% 이상 재고 물량이 늘어난 상태이다. 지난 1월 6일 소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하의 강추위가 시작되면서, 따뜻한 겨울로 겨울 패션 상품 구입을 미뤘던 소비자들의 겨울 상품 쇼핑이 살아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한 1~11일 이마트 데이즈 매출은 지난해 수준을 기록 중이며 이마트는 이번 클리어런스 행사를 통해 겨울 패션 소비를 더욱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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