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가는 MCN" 메이크어스, 정샘물과 K-뷰티로드 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메이크어스는 오는 20일부터 사흘간 중국의 톱 크리에이터 20명을 초청해 국내 유명 사진작가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와 중국 멀티채널네트워크(MCN) 신한류 트렌드를 이끌어갈 프로그램을 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메이크어스는 중국의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인 치우치우(Qiuqiu), 싸이(Sayi)와 함께 한국의 미를 체험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K-뷰티로드 시즌1' 총 6편을 제작했다. 이번에 K-뷰티로드 시즌2 총 6편을 추가로 제작해 중국판 유튜브이자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요우쿠투도우 내의 트렌드 채널 및 메이크어스의 딩고 뷰티, 딩고 트래블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중국 내 사용자가 6억명에 달하는 요우쿠투도우는 지난해 11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인수한 바 있다.
K-뷰티로드 시즌 1은 뷰티 아티스트와의 콜레보 영상 및 소담스러운 미를 느낄 수 있는 한국 여행의 팁을 제공한다.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원장과 함께 콜레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에피소드에서는 중국 톱 크리에이터 치우치우, 싸이가 정원장으로부터 중국인의 얼굴형에 맞는 최적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받고, 스타일 변화를 체험해보는 모습을 담았다.

정샘물 원장은 최근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해 뷰티 노하우와 80년대 메이크업 재연 등을 통해 네티즌에게 큰 반향을 얻고 있으며, 중국 유명 배우 탕웨이를 비롯해 국내외 톱스타 전담 아티스트로 유명하다. 명동 뷰티 팁을 소개하는 에피소드 편에서는 중국에서 출시 전인 신상품, 핫 아이템을 소개하고, 명동 쇼핑 로드맵과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담았다.

메이크어스 중국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방현주 부사장은 "K-뷰티로드는 중국에서 활동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한국의 뷰티 노하우와 창의적인 문화 콘텐츠를 지닌 아이템을 찾고 요우커와 중국 현지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콘텐츠는 중국 MCN크리에이터와 요우쿠투도우, 그리고 메이크어스가 협업한 글로벌 디지털콘텐츠(PGC)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는 지난해 11월 중국에서 활동하는 MCN 파워 크리에이터와 함께 중국 베이징, 상하이 현지에서 '메이크어스 글로벌 MCN 중국 크리에이터 88명 독점계약식'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중국 내 3100만명의 온라인 구독자를 추가로 확보한 바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