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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모건 '체이스페이' 출시…애플페이 누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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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R코드로 결제…美 대형 유통업체들과 제휴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미국 최대 은행 JP모건체이스가 자체 전자지갑 '체이스페이(Chase Pay)'를 내년 중순께 출시한다. 대형 유통업체들과 연합해 구글지갑·애플페이·페이팔·삼성페이 등 정보기술(IT) 기업의 전자결제 및 핀테크 경쟁에서 뒤지지 않겠다는 금융기업의 승부수로 읽힌다.

고든 스미스 JP모건 소비자 부문 최고경영자(CEO)는 26일(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머니 20/20 모바일 결제 컨퍼런스'에 참석, "2년간 준비해온 체이스페이 출시 작업이 마무리단계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날 스미스 CEO가 공개한 영상에는 체이스페이 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지 않고 QR코드를 읽히는 것만으로 물건 값을 지불하거나 식사 후 자리에 앉은 채 영수증 사진을 찍어 결제하는 모습 등이 포함됐다.
JP모건은 체이스 페이 출시를 위해 월마트·베스트바이·세븐일레븐·갭 등 40여개 미국 대형 유통업체들로 구성된 컨소시움인 MCX와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 이를 통해 체이스페이는 새로운 근거리 무선통신(NFC) 결제 단말기가 필요한 애플페이와 달리 유통업체들이 이미 구축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 '커런트C'를 이용할 수 있다.

JP모건은 체이스페이의 빠른 보급을 위해 유통업체들에게 결제 수수료를 대폭 깎아주고 소비자들에게는 이 전자지갑을 통한 결제에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로열티 프로그램도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이미 모바일 결제 업체 스퀘어와의 계약을 종료하고 JP모건의 전자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기로 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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