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환절기 체력유지엔 '혈관건강' 관리도 필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生生한 혈관, 팔팔한 가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급격히 낮아진 기온과 높아진 일교차 등으로 생체리듬은 물론 체력 역시 약해지기 쉽다.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건강기능식품을 곁들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때이기도 하다. 보통 가을철 건강관리라 하면 면역력 강화와 비염, 알레르기 등 호흡기 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 중점을 둔다. 하지만 성인 남녀라면 혈관건강 역시 챙길 필요가 있는데, 혈관은 머리부터 다리 끝까지 온 몸에 퍼져 있어 신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급격한 일교차가 이어지는 만큼 원활한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라도 혈관건강은 기본 중의 기본인 셈이다.

◆체내 합성이 안 되는 필수 지방산이자 혈관 건강 대표 성분 '오메가3'=혈관 건강의 대표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인 '오메가3'는 고지혈증이나 고혈압과 같은 심혈관질환 관리에 이로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혈압조절 또는 혈관청소가 필요한 성인 남녀에게 꼭 필요한 성분이기도 하다. 하지만 오메가3는 체내 합성이 안 되는 필수 지방산이기 때문에 음식이나 보조제 등을 통해 섭취해야만 한다.

자연건강문화기업 김정문알로에의 '고함량 오메가-3'는 오메가3(EPA·DHA) 함량이 60% 이상 함유된 고농축, 고순도, 고함량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오메가3만을 별도로 분리해 고농축화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복잡한 조성을 가진 어유(漁油)에서 오메가3만을 선택적으로 추출하는 고도의 기술력이 적용된 정제과정을 거쳤다.

오메가3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오미자, 당귀, 산사자, 지실, 포공영, 결명자, 알로에아보레센스 등의 식물혼합추출물까지 함유해 효능을 배가 시킨 것도 특징이다.
◆혈행개선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추출물'=전 세계에서 오랫동안 혈행 건강을 위해 쓰인 소재인 은행잎추출물도 참고할 만 하다. 은행나무잎에서 추출한 은행잎추출물은 생리활성성분이 포함돼 있어 혈행개선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원료이다.

비타민하우스의 '바스큐징코'는 혈행개선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 150mg이 함유된 제품이다. 은행잎추출물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일일섭취량 기준치는 플라보놀배당체 28∼36mg이며 비타민하우스 바스큐징코에는 최대 함량인 36mg이 함유돼 있다.

이 외에도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B6, 비타민B12, 엽산을 1일 영양소기준치대비 100% 함유하고 있다. 또한 부원료로 나토키나제 2000FU를 함유해 혈관 관계에 더욱 신경을 썼다.

◆여성을 위한 혈행개선엔 '보라지종자유&달맞이꽃종자유'=2030 여성 또는 4050 갱년기 여성의 혈행 고민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여성용 혈행개선 건강기능식품도 있다.

바이탈 뷰티(VB) 솔루션의 '우먼밸런스'는 여성이기 때문에 겪기 쉬운 건강 고민을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보라지종자유, 달맞이꽃종자유에서 추출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감마리놀렌산 성분을 함유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됐다. 이 감마리놀렌산의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두이소플라본 성분까지 함유해 여성들의 활력 있고 액티브한 생활리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