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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햄,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육공방'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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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진 진주햄 사장 "육가공 정통 명가의 위상 회복할 것"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천하장사 소시지로 유명한 진주햄이 50여년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대성한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육공방'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고기(肉)를 만드는 공방(工房)이라는 의미의 브랜드명에서 알 수 있듯 육공방은 여러 면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시도했다.
기계로 고기를 잘게 갈아내 만드는 기존 제조법과 달리 고기를 굵게 다져내 육즙을 풍부하게 살리는데 주력했다.

오랜 경험을 갖춘 장인들의 전통 수제방식과 자동화 공정을 적절히 접목해 장인이 만든 육가공품의 맛과 향을 재현한 점도 육공방만의 장점이다. 고기의 맛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수준으로 육즙을 유지하기 위해 특수공법(JCT)을 자체 개발해 품질을 끌어올렸다.

제품에는 최고급 국내산원료를 사용하고, 고기를 다지고 가공하는 공정 전반에 수십 년 경력을 갖춘 육가공 장인들의 노하우를 고스란히 반영했다. JCT 공법의 개발을 위해 2년4개월의 개발기간과 21t의 시범 생산, 1만명 이상의 인원이 시식을 하며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했다.
박정진 진주햄 사장은 "육공방은 품질로 정직하게 소비자에게 다가가려는 기업 정신의 산물"이라며 "육공방의 출시로 2000억 규모의 프리미엄 소시지 시장에서 연 매출 500억원을 달성, 업계 1위로 부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햄은 높은 열량과 단맛이 주종을 이루는 어린이 간식류에 대한 대안으로, 영양균형을 맞추고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으며 어린이 기호식품인증을 받은 어린이 간식 '천하장사 포키즈'도 선보였다. 천하장사 포키즈는 100% 알래스카산 명태살과 우유 한 잔의 칼슘과 철분, 비타민B1을 강화하여 엄마들의 간식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과자보다 건강한 어린이 간식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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