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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뛰는 기업]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해외영업 강화로 불황 극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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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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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은 해외 영업망 강화와 수익성 증대 카드를 뽑아 들었다.

우선 현대상선은 글로벌 영업망을 강화에 나섰다. 현대상선은 지난 11일 유럽 최대 항만인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컨테이너 전용터미널 RWG(Rotterdam World Gateway)를 확보했다. 현대상선은 유럽 최대의 허브항에 최첨단 터미널 확보로 아시아, 유럽, 대서양을 연결하는 영업망을 확충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수익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지난 7월에는 대만 양밍사(社) 등과 함께 극동과 남미 서안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서비스도 신규 개설했다. 남미로의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수익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6월에는 기존 G6의 아시아-유럽 노선 중 Loop7에 폴란드의 그단스크를 기항지로 추가했다. 이를 통해 인근 발트 해역과 동유럽 지역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현대상선은 오랫동안 적자의 늪에 빠졌던 벌크 부문도 선대 합리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 및 영업 수익성 개선에 나선 상태다.

현대엘리베이터도 해외 영토 확장이 한창이다. 지난 7월 중국 자회사 '상해현대전제제조유한공사'에 345억5700만원을 출자하고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투자 확대에 나섰다.
여기에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8월 경기도 이천 본사 내 승강기 전문 '기술교육원'을 국내 최초로 설립해 연간 3500여명의 승강기 전문 기술 인력을 배출하는 등 내실 강화에도 나선 상태다. 이외에도 현대아산은 하반기 금강산관광 재개 돌파구 마련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대유엔아이는 올해 매출액 1,306억, 영업이익률 7.2% 달성을 목표로 고객 경쟁력 제고 및 수익성 중심의 경영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룹 관계자는 "3조3000억원이 넘는 자구안을 성공적으로 실행함에 따른 재무적 안정감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적극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그룹 재도약을 위한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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