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상품별 쇼핑검색 결과 다르게 보여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별로 다양하게 매장 연출하듯
쇼핑검색 때 디자인, 가격·스펙이 중요한 제품 각각 다른 방식으로 노출
쇼핑관련 DB 8월말까지 통합


네이버, 상품별 쇼핑검색 결과 다르게 보여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 NAVER )가 쇼핑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을 개선한다. 이용자들은 의류나 전자제품 등 상품군별로 특징에 맞는 검색결과를 볼 수 있다.

4일 네이버는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종류별로 다양하게 매장을 연출하듯 쇼핑검색에서도 제품별 특성에 맞는 쇼핑결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예를 들면 노트북이나 카메라 등 제품의 스펙이나 브랜드, 가격 비교가 중요한 상품은 '가이드뷰(Guide-View)' 형태로 보여준다.
원피스나 웨지샌들처럼 디자인이 중요한 상품은 제품을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트렌드뷰(Trend-View)' 형식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매장 직원에게 안내 받듯 '태그'를 통한 상품 추천도 강화한다. '가디건'을 검색하면 '여름 가디건', '롱 가디건' 등의 관련 추천 태그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태그를 터치하면 '네이버쇼핑'에서 브랜드, 가격색상, 할인 혜택 등 조건을 선택해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네이버는 '레노버T440'처럼 특정 상품을 검색하려는 의도가 명확할 경우 해당 상품 스펙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가격비교를 정답형 방식으로 바로 보여준다. '이런 상품 어때요?'에서는 같은 브랜드나 유사한 스펙의 상품을 추천해준다.

쇼핑 검색에서는 특가 상품인 다양한 '핫딜' 정보도 검색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의핫딜' 코너에서 각종 쇼핑몰에 흩어져 있는 특가 상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하이힐을 검색하면, 윈도쇼핑하듯 검색결과를 훑어보며 특가 상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쇼핑검색을 선보이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전문관, 테마쇼핑, 핫딜 등 내부에 존재하는 모든 쇼핑 관련 DB를 8월까지 통합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향후 쇼핑 의도를 가진 검색어에 대한 지식iN, 블로그 등의 검색결과에 대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