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기, 2Q 매출 1.7조 전년比 4.1%↓…"영업이익은 증가"(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기 분기별 경영실적 (자료제공 : 삼성전기)

삼성전기 분기별 경영실적 (자료제공 : 삼성전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삼성전기 는 지난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6981억원, 영업이익 804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4.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9%, 100.9% 증가했다.
삼성전기 측은 "국내외 주요 거래선의 수요 부진과 PC,TV 등 글로벌 IT 시황의 약세 영향이 더해져 매출은 소폭 하락했지만, 투입자원 효율화 노력과 원가절감 확대를 통해 영업실적이 개선됐다"며 "하반기에는 공급 부품을 다변화해 중화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글로벌 거래선의 M/S 확대와 전략거래선 신모델 출시에 적기 대응을 통해 실적 개선을 이끌어 갈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동차용 부품 사업경쟁력을 키우고, 소재, 다층박막성형, 고주파회로 및 광학기술 분야의 강점을 활용한 핵심기술을 융합해 미래 신규 사업에 대한 준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각 사업부별로는, 디지털모듈 부문에서 13M이상 고화소 카메라모듈 비중이 확대되고 무선충전모듈의 판매가 증가했으나 통신모듈 및 파워모듈 판매가 다소 감소해 전분기 대비 4% 증가, 전년 동기 대비 8% 줄어든 83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회사는 "하반기에는 HDD모터 사업 중단과 일부 모듈사업 분사 결정에 따른 견실한 사업구조를 구축하고, 수익성 개선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며 "카메라모듈은 고화소·고기능 중심으로 경쟁 우위를 이어가고, 중화향 와이파이 모듈의 매출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무선충전모듈은 고효율 성능 강화와 원가 경쟁력 확보를 통해 전략거래선 신모델 공급 확대와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진입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칩부품 부문에서는 국내외 주요거래선향 MLCC의 수요가 부진했으나 소형·고용량·솔루션 MLCC 등 고부가품 판매 증가와 고효율 박막 파워인덕터의 공급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5% 감소,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5071억원의 매출을 보였다.

삼성전기는 "하반기에는 소형, 초고용량 및 솔루션품 등 고부가 MLCC 공급을 늘리고, 소형,고효율 파워인덕터 라인업을 강화해 EMC 사업을 집중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 "전장 및 산업용 MLCC 라인업 강화를 통해 거래선 및 어플리케이션 다변화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기판 부문은 고사양 AP용 및 CPU용 고부가 패키지기판 매출이 증가했으나, 전략거래선향 메인보드 기판 판매가 감소해 전분기 대비 4%,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3744억원의 매출로 마감됐다.

회사는 "하반기 기판부문은 신제품의 확대 판매를 통한 고부가 중심의 제품구조 전환으로 수익성 개선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패키지기판의 전략거래선 주력 신모델의 디자인-인 활동을 강화하고, 하이엔드용 개발 모델의 적기 승인을 통해 고부가 제품 비중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술 차별화와 해외거점을 활용해 제품경쟁력을 확보하고, 중화 모바일 거래선을 대상으로 고부가 모델 중심의 매출을 본격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