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짜왕'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지난 4월 출시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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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짜왕은 입소문을 타고 폭발적 반응을 보이며 판매량이 급상승 중이다.
짜왕은 5월에만 100억원 어치가 팔려 라면시장 순위에서 부동의 1위인 신라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짜왕 개발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정통 짜장의 맛이다. 큰 프라이팬과 강한 불로 소스를 볶아내는 짜장맛을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농심 연구원들은 다양한 시도를 했다.
그 과정에서 실험실에서 태워먹은 후라이팬만 100개가 넘고, 일주일 만에 양파와 마늘을 100㎏ 이나 소진하기도 했다.
농심은 200도 이상 고온에서 단시간에 재료를 볶는 고온쿠커로 짜장의 깊은 맛을 구현했다. 짜장 진액을 건조하는 과정에서는 저온에서 건조시키는 지오드레이션(Z-CVD) 기술을 사용해 열로 인한 맛의 손실을 줄였다.
양파 마늘 파 등 야채를 볶았을 때 나는 특유의 맛과 향을 구현했고, 감자 양배추 양파 완두콩 등 건더기 스프도 풍성하게 담아 일반 짜장라면과 확실히 차별화한 게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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