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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쿨 비즈 룩' 인기에 남성샌들 판매 '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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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쁘렌도 남성샌들

에스쁘렌도 남성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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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 더위와 쿨 비즈 룩 트렌드 확산 영향으로 샌들을 신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5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4~5월 남성샌들 판매량은 6200켤레로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여성샌들 판매 신장률 5%에 비해 5배 이상 높은 수치다.

오픈마켓 옥션의 4~5월 남성 샌들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3% 늘어 여성 샌들 판매 신장률 7%를 5배 가량 웃돌았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로 여름 상품 성수기가 일찍 찾아온데다 최근 남성 직장인들 사이에서 반팔 와이셔츠, 노타이, 반바지 등 간소한 복장을 의미하는 쿨 비즈(Cool-biz) 룩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쾌적함을 원하는 남성들이 출, 퇴근길에 신는 신발로 샌들을 구입하는 경향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과거에는 편안함에만 초점을 맞춘 슬리퍼나 스포츠 샌들이 대부분이었던 반면 최근에는 비즈니스 룩이나 캐쥬얼 룩에 두루 신을 수 있도록 고급 가죽을 소재로 세련되게 출시되는 것도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실제 금강제화가 올 여름 쿨 비즈 룩을 입는 남성들을 위해 출시한 에스쁘렌도 샌들은 4~5월 남성 신발 판매순위에서 상위 10위권에 진입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브라운 컬러에 발등 부분이 넓은 가죽 스트랩으로 돼 있는 모델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줄 뿐 아니라, 시원함은 원하지만 발등이 훤히 드러나는 것을 부담스러워했던 남성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뒤꿈치 부분에 탈착식 밴드를 적용해 평소 동네에서 신을 때에는 밴드를 떼어내 슬리퍼로 편하게 신다가 외출 시에는 다시 붙여 샌들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를 얻는 이유로 꼽힌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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