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올해 상반기(1월1일~6월30일) 모바일 쇼핑 결산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인기 있었던 품목을 집계한 결과 1위 ‘티셔츠’, 2위는 ‘노트북’이며, 3위는 ‘기저귀’로 조사됐다고 6일 밝혔다.
패션 품목에서는 티셔츠, 원피스, 운동화가 판매 순위 베스트 10위 안에 올랐다. 디지털가전 상품군 중에서는 비교적 단가가 높은 노트북, TV, 냉장고 등 대형 가전의 판매가 많았다. 육아용품 중에서는 기저귀, 분유, 물티슈가 순위에 올랐다. G마켓에서는 자켓/코트, 옥션에서는 남성등산복이 각각 톱 10에 들었다. 옥션에서는 쌀, 국내산 과일 등 식품이 순위에 오른 것이 특징이었다.
한편, G마켓과 옥션 모두 상반기 동안 모바일 판매가 크게 는 것으로 나타났다. 6월 G마켓과 옥션 통합 모바일 매출은 전년 대비 87%나 늘어 42%의 비중을 차지했다. 상반기 동안 모바일 비중은 꾸준히 증가했으며 6월 한때 G마켓 모바일 비중이 50%를 넘어서기도 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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